" …내버려 둬, 조금만 쉴게. "

두상

전신
(@cur1yhair1over님의 커미션입니다. 감사합니다.)

 눈 아래의 피부가 발그스레 달아올랐다. 어릴 적부터 존재치 않았던 생기 오른 흔적이 새삼스럽게 피어 오를 일은 없으니, 피로함이 만들어낸 발자국일 터였다. 창백한 색이 꼭 병자 같다. 그 단어가 마냥 틀린 말은 또 아닐 테다. 평소와 다름없이 웃고, 사람 좋은 낯을 하여 지내려 하건만 그 마음과는 달리 보여지는 모습은 사뭇 다르다. 깊이 물어 보았자 답은 짧다. 그냥 조금 아팠어, 하고. 말쑥하니 키가 컸건만 평균보다 마른 탓에 낙낙한 망토의 품이 조금 남는다. 새로이 맞춘 망토에 더이상 흰색 고양이 털이 묻어 있지 않다는 것은 구태여 살펴보지 않아도 당연한 일.
  검은 머리카락은 때때로 심해의 어두운 남색 빛을 반사시켰다. 창백한 피부와 검은 머리카락 사이, 두드러지게 시야 속에 들어오는 것이 있다면 어릴 때와 다름없이 투명하게 빛나는 하늘색 눈동자. 어찌 된 영문인지 이제는 오른쪽 한 짝밖에 남지 않은 사파이어 귀걸이, 매달려 있는 가공된 보석의 빛은 도리어 죽어 눈에 띄지 않는다. 반지나 팔찌 같은 것들은 보이지 않고, 답답할 정도로 목 끝까지 단추 채운 셔츠 탓에 한 짝 남은 귀걸이 이외의 장신구는 일절 보이지 않는다.


이름
유리디스 P. 로보루스 / Eurydice Primrose Roborus

성별

혈통
순수혈통

키/몸무게
177cm / 63kg

기숙사
후플푸프

지팡이
사과나무 / 유니콘의 털 / 10인치
: 올리밴더 지팡이 가게에서 일반적으로 다루는 재료들을 사용해 만든 지팡이지만, 미스터 올리밴더가 아닌 별개의 지팡이 제작자에게 의뢰를 해 만든 개인 맞춤형 지팡이. 검은 옻칠이 되어 있어 매끄럽고 흠 없이 단순한 모양을 하고 있다.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재질로 몸체와 손잡이의 구분이 특별히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비교적 더 두꺼운 부분, 즉 손으로 잡는 부분의 지팡이 끝 부분에 둥글게 세공된 불투명한 하늘색 보석이 박혀 있다. 지팡이에 자리한 하늘색 보석은 터키석으로, 갓난아이일적 일찍이 사망한 친부가 남긴 유품들 중 하나라고 한다.

성격
[변하지 않을 천성] [다듬어진 선함] [고요한 불안] [침묵하는]

기타
  1. Roborus.
- 완벽한 순수혈통의 전승을 위해 가문 내 근친혼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유리디스 로보루스의 양친도 또한 오누이 관계였으며, 그들의 양친이자 유리디스 로보루스의 조부모도 또한 오누이 관계였다.
- 그들의 극단적인 사상 외에도 가문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해 주는 것이 있다면 그들의 특출난 포션 제조 실력이다. 로보루스의 성씨를 온전히 이은 자들에게만 물려져 내려오는 마법약 제조법도 있다는 말이 떠돌기도 하며, 호그와트에서 사용되는 마법약 교재에 실려 있는 몇 마법약의 원 발명자들이 로보루스의 이름을 가지고 있기도 할 정도. 이름난 포션 마스터들이 다수 존재한다. 그들이 쌓은 부와 명예 중 7할 이상은 이로써 비롯되었다.
- 가문의 문장은 커다란 황금빛 장미를 가느다란 뱀 한 마리가 타고 올라가는 모양.
*
- 여전히 극렬할 정도의 순수혈통 우월주의 사상을 드러내어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가주인 디아나 로보루스는 변동 없이 마법부의 위즌가모트에 소속된 의원이며, 최근의 흐름에 가세하여 순수혈통 우월주의 및 머글 혐오 사상들을 공적인 일들에 다소 과하다 싶을 정도로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마법 사회에서의 사회적 위치: 순수혈통 우월주의 사상을 표방하는 이들이 거센 활동을 펼치기 시작한 최근, 공식적인 자리에서 로보루스 가문도 또한 순수혈통 우월주의 사상을 드러내는 일이 잦아졌다. 이전과 비교하여 적과 아군이 더더욱 뚜렷하게 나뉘어졌다.
- 1958년 여름, 디아나 로보루스는 영국 마법약 협회에 한 편의 논문을 발표하여 이에 따른 논란을 발발한 바 있다. 논문명 '마법사의 교육 시기와 고등 마법약 제조 사이의 상관관계 분석', 머글 태생 마법사들의 늦은 교육 시기와 그들의 낮은 교육 성취도는 고등 마법약 제조에 있어 대부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그에 따른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머글 태생 마법사들의 이른 마법 교육은 불가능하다는 점과 그들의 근본적인 '마법 실력'의 불명확성에 근거를 두어, …… (중략) …… 결과적으로 고등 마법약 제조에 있어 포션 메이커의 혈통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는 사실을 시사하고 있다. 


* 신문사 'The Uroborus'
- 1943년 창설, 소량의 신문을 제작하여 유동 인구가 많은 다이애건 앨리와 녹턴 앨리 혹은 호그스미드 등에 비주기적으로 다량의 신문을 발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작은 사설 신문사. 정식 신문이라기보다는 '찌라시'에 가까운 내용들을 많이 실어 크게 주목받은 적 없이 길거리 노숙자들의 얄팍한 이불로써 사용된 것이 다수였다. 순수혈통 우월주의 및 머글 혐오 사상에 기반한 기사들로, 머글에 대한 불신 및 적대감을 조정하거나 머글본 마법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순수혈통 마법사들의 우월함을 전파하는 등의 내용들이 많다.
- 1959년 여름, 로보루스 가문의 가주이자 위즌가모트 의원인 디아나 로보루스가 해당 신문사에 대한 공식적인 스폰 사실을 알렸으며 '그들의 주된 관심사에 개인적인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의견과 함께 '사상에 기반하지 않는, 차별 없는 다양한 언론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자선'이라는 말을 덧붙였다.
- 디아나 로보루스가 신문사에 대한 공식적인 스폰 사실을 알린 것은 1959년이나 기자들의 정확한 이름, 신문사 사옥의 위치 등등 많은 것이 불명으로 밝혀진 'The Uroborus'가 어찌하여 약 16년동안 파산하지 않고 회사를 유지할 수 있었는지 알려진 바는 없다. 다만 로보루스 가문의 이름-Roborus-, 신문사의 이름-Uroborus- 사이 명백한 유사성이 있다는 사실에 의거해 본래 해당 신문사는 회사의 창설부터 디아나 로보루스의 손 아래 있었던 것이며 스폰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린 것들을 포함해 밝혀진 모든 사항들이 기실 디아나 로보루스의 일인극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2. Eurydice Primrose Roborus.
- 12월 15일 생. 사수자리, 탄생화는 서향Winter Daphne. 모친인 솔 로보루스가 바라지 않았기에 형제는 없다. 외동 아들.
- 이아스 로보루스Eos Roborus(장남)과 솔 로보루스Sol Roborus(삼녀) 사이에서 태어난 로보루스 가문의 정식 후계자. 유리디스의 나이가 두 살이 채 되지 않았을 적 친부인 이아스 로보루스가 지병으로 사망하였으며, 그 자리를 당시 차기 가주 후보였던 디아나 로보루스Diana Roborus(차남)이 물려받았다. 친부가 죽은 이후 그 자리를 디아나 로보루스가 모두 대체하고 있다. 즉, 현재 로보루스 가족의 구성원은 디아나 로보루스(父), 솔 로보루스(母), 유리디스 로보루스(子)로 총 세 명이다.
*
- 지난 학년들에 비해 부모님의 이야기 하는 것을 그닥 내켜 하지는 않는다. 부모님에게서의 편지는 주기적으로 오고 있으나, 유리디스 본인이 답장하는 빈도가 줄었다.
- 6학년 방학 중, 어떠한 연락에도 답장할 수 없어 방학 내내 모든 이들과의 연락이 단절되었다. 여느 방학들과 다름없이 창을 통해 편지가 도착하였으나 몸 상태가 지나치게 좋지 않아 답장이 불가능했으며 방학 끝무렵 조금 회복된 이후부터는 이러한 상태를 굳이 알리고 싶지 않았기에 스스로 답장 보내지 않기를 선택했다.
- 6학년 방학 이후로부터, 앓고 있던 호흡기 질환의 강도가 더 강해졌다. 창백한 낯이 숨겨지지 않는다. 수면 중에도 잔기침을 할 정도. 집에서 보내 주었다는 약을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
- 어머니께 선물로 받았다던 사파이어 귀걸이는 오른쪽 귀에만. 나머지 한쪽 귀걸이의 행방을 물으면 짧게 대답한다. "잃어버렸어."
- 머글 혐오, 순수혈통 우월주의 등의 얘기에는 일절 첨언하지 않는다. 극단적이다 싶을 정도로 입을 닫는다.
7학년 직전, 엘리엇 루시페르 디그니타스와의 약혼이 파기되었다. 약혼 성사 때와 동일하게 파기에도 또한 유리디스의 의견은 개입되지 않았으며, 아버지에게 약혼 파기 소식을 전해들은 이후 당사자에게서 편지 한 통을 받은 것이 전부. 직후 덤스트랭 마법 학교에 재학 중인 얼굴 모를 먼 친척과의 결혼이 예정되었다. 

  3. Et cetera. 
- 애칭은 '유리'.
- 3학년 시절 이른 변성기를 거친 바 있다. 현재, 거칠지 않고 조금 낮은 듯 차분한 목소리가 안정적이다.
*
- 5학년 표준 마법사 시험 시 패스한 과목들은 다음과 같다. 마법약 (O), 변신술 (O), 마법 (A), 신비한 동물 돌보기 (E), 고대 룬문자 (A), 약초학 (E), 어둠의 마법 방어술 (A). 고난도 마법사 시험을 대비하여 듣고 있는 과목은 마법약, 변신술, 약초학.
- 마냥 무던한 낯으로 웃고 다니던 과거와는 달리 그 얼굴에 미소가 서리는 횟수가 조금 줄었다. 스스로는 예전과 다름없이 지내려고 노력하나, 그러기 위한 기력이 다소 부족한 듯 싶다.
- 자신의 한계를 깨달았다. 여전히 친절하고자 하며, 남을 도와주고 싶어 하나 자신의 손 닿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스스로 도울 수 있는 일에만 손을 뻗고, 다른 일들은 보지 않으려 한다.
- 입이 짧다. 예전보다도 먹는 양이 더 줄었다. 키에 비해 비교적 마른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 많이 먹는 것을 버거워한다.
- 6학년 방학 이후로부터, 고양이 '프림'은 더이상 호그와트 어느 곳에서도 보이지 않는다. 유리디스의 망토에도 흰 고양이 털이 묻어나는 일이 더는 없다. 고양이의 행방을 묻는 이가 있다면 망설이다 웃으며 대답한다. 죽었어, 하고.
- N.E.W.T.를 치러야 할 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해 큰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는다. 장래에 있어 그 성적들이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며, 그와 별개로 공부하는 도중 넋 놓고 깊은 생각에 빠지는 일이 잦아졌다.
- 잠이 길어졌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 때문인 것으로 추정되며, 아침에 쉽게 일어나지 못한다.



'Prof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스 메일 - 유리디스 P. 언더우드  (0) 2018.12.16
Everything ends.  (0) 2018.11.11
4th grade.  (0) 2018.10.15
1st grade.  (0) 2018.10.01

+ Recent posts